2020 ACM-ICPC 서울 지역대회 인터넷 예선 참가 방법

코로나19(COVID-19)의 확산으로 인하여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식으로 인터넷 예선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1. 교내 대회를 겸하여 인터넷 예선 대회를 치르는 예년의 방식으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의 두가지를 지켜야 합니다.

(i) 참가팀들은 일정한 장소에 모여야 하고, 또한
(ii) 감독관(코치 혹은 코치의 위임을 받은 교수/조교)을 두어야 합니다.

코치 교수님께서 이 사실을 ICPC-2020 서울 지역대회 운영위원회로 알려주셔야 합니다.

2. 감독관 없이 팀원 3인이 한 장소에 모여서 대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의 네가지를 지켜야 합니다.

(i) 컴퓨터는 1 대만 사용한다. 문제나 소스 코드를 프린터로 인쇄할 수 있다.
(ii) Zoom에 접속하여 대회 진행되는 동안 참가자의 활동을 생중계 한다. 휴대전화 2대를 이용하여 팀명으로 로그인하여, 하나는 측면에서 참가자 3인과 모니터가 모두 보이도록 촬영하고 다른 하나는 컴퓨터 모니터를 정면에 두고 참가자 3인의 모습 일부라도 나타나도록 촬영한다.
(iii) 팀원 3인이 서약한 명예 서약서를 제출한다. (명예서약서는 등록이 끝난 후 팀원들에게 이메일로 연락이 갈 예정입니다.)
(iv)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제반 환경(인터넷 접속 환경, Zoom 촬영용 휴대전화 배터리 등등)을 참가팀이 스스로 관리한다.

대회에 참가하는 코치 교수님 그리고 학생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