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환경에 관한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선 대회는, 각 학교에서 Coach (지도교수) 의 감독 하에 인터넷으로 진행합니다. 각 팀은 1대의 PC만을 사용해야 하며, 대회측은 중복 로그인 여부 등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대회를 위해 PC^2 9.2.3 버전이 사용될 예정이며, PC^2 에 관한 사용법과 안내는 추후 공지됩니다.
참가자가 제출한 프로그램은 64-bit 환경의 Windows 7 PC 에서 컴파일되고 실행됩니다.
프로그램은 단일 쓰레드만을 사용해야 하며, 정답을 출력한 뒤 정상적으로 프로세스가 종료되어야 합니다. 표준 입출력을 제외한 파일 I/O, 네트워킹 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가능한 프로그래밍 언어는 C, C++, Java 입니다. 온라인 예선 대회에서 채점 시 사용되는 컴파일러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C/C++:
cl /Ox $*
)gcc -g -O2 -static $* -lm
)g++ -g -O2 -static $*
)g++ -g -O2 -std=c++11 -static $*
)컴파일러 다운로드:
참고: 소스코드 제출시 GNU G++ 환경 하에서 C++11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필히 GNU C++11으로 지정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Java
javac -encoding UTF-8 -sourcepath . -d . $* && java -client -Xss8m -Xmx1024m $*
최종 수정: 2015년 9월 30일 (GCC 4.9.3 으로 변경, JDK 링크 수정)